티스토리 뷰

CPA 업체 리더스CPA와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CPA회사라는 점에선 같은 계열 회사이지만, 업체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제휴된 머천트에도 차이가 있습니다만, 모여있는 머천트를 비교해보면 


CPA업체의 특성을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리더스 CPA 머천트 카테고리 비교


먼저 리더스 CPA입니다. 


홈페이지 카테고리에서 보이는 것처럼 금융, 병원, 교육/자격증, 웨딩, 법률, 부동산, 다이어트, 여성/뷰티, 기타 등 총 8종류 대분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 엿볼 수 있는 것처럼,아무래도 상업적 성격이 짙습니다. 그리고 또 얼핏보기에도 블로그 활동을 하기에는 난이도가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추지 못하거나 잘 모르면, 그저 인터넷에 난립해 있는 많은 홍보성 글에 묻히기 쉽상이라 쉽사리 시작해보기가 엄두가 안납니다;; 반대로 말하면, 일단 자리 잡으면 경쟁자가 적다는 얘기이기 때문에 톡톡히 효자노릇을 할 것입니다.



리더스 CPA의 강점은 위 주제에 전문성을 갖춘 블로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익금 단가가 확정되어 있는 것이 많아서 커미션 효율이 높은 편입니다. 

단점은 블로그에서 전문성을 갖추기 어렵다는 점이 있겠네요.





링크프라이스 머천트 카테고리 비교


다음으로는 링크프라이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카테고리가 다양하고 지원 플랫폼도, 모바일, SNS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옥X, GX, 위XX, 등과 같은 쇼핑몰, 교X문구, 등과 같은 도서전문업체 등등의 인지도 높은 머천트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블로그 수익을 노려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대신 수익률이 %단위로 정해져 있어서, 리더스CPA에 비하면 단가가 적습니다.



종합비교


즉 요약하면, 리더스 CPA는 병원, 성형, 금융등의 주제에 특화되어 있어서 주제에 대해 전문성을 필요합니디다. 수수료 단가 측면에서는 전문성을 갖췄기 때문에 높습니다. 


반대로 링크프라이스는 종합쇼핑몰, 도서, 금융, 보험, 등등의 다양한 머천트와 SNS활용 등 다양한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적합한 주제이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합니다. 커미션 단가 측면에서는 아무래도 다소 낮은편이기는 합니다. 


오늘은 위 두업체를 비교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다른 업체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