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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 모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온라인 광고 용어입니다.

 

온라인 광고 용어

수익 발생 요인

CPC(Cost Per Click)

클릭 시

CPM(Cost Per Mille)

노출 시

CPA(Cost Per Action)

구매 시

 

 

 

일단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기본 모델은 위와 같습니다.

 


 우선 기본 베이스는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바로 이 광고주 덕분에 온라인을 통한 수익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광고주는 무엇을 얻느냐? 

바로 광고를 통한 홍보 혹은 직접적인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을 얻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주의 홍보 또는 마케팅을 돕는 것이 바로 포털 사이트나 블로그 등이 되는 것이죠.

소비자 역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모두가 좋습니다.

 


자 이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PC(Cost Per Click) 입니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클릭이 발생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입니다.

어디서 볼 수 있느냐?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입니다.

위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는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선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하고요.

무엇보다 별로 광고 효과가 그닥 별로 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 역시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고 위의 광고를 많이 보기는 하지만,

단 한번도 클릭 해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CPM(Cost Per Mille)입니다


다음으로는 CPM(Cost Per Miller) 입니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노출이 발생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와 다음 메인 화면입니다.

 

광고주는 홍보 효과를 노리는 것이죠.

 

 

다음으로는 CPC(Cost Per Click)와 CPM(Cost Per Mille)가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사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티스토리 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위의 광고인데요 아마 흔하게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많이 노출해도 수익이 발생하고요. 클릭을 해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당연히 클릭이 발생 했을 때 수익 단가가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CPA(Cost Per Action)입니다.

이것은 직접적으로 광고주의 매출이 발생해야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위의 광고를 예로 든다면, 위의 광고를 클릭해서 제품 구매까지 이어져야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즉 위의 광고를 예로 든다면, 공무원 광고의 경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누군가가 위의 광고를 클릭하고

위의 사이트에서 공무원 온라인 강좌를 수강해야지만 수익이 발생한 다는 것입니다.

 

CPA는 어려워요..

CPA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아마 TV 홈쇼핑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CPC, CPM, CPA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CPC, CPM, CPA 사례들을 소개해보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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