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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CPA설명 포스팅에서는 링크프라이스와 리더스CPA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금번 포스팅에서는 CPC와 CPM 사례 및 관련 업체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 볼까 합니다.

 

내용이 약간 중복되는 내용이거나 이미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냥 스크롤을 휙휙 넘겨주시거나 백스페이스 해주셔서 필요한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블로거 수익을 내는데 있어서 CPA모델이 상업적인 성격이 다분히 짙었다면,

 

CPM과 CPC 모델에서는 그 상업적인 성격이 다소 옅어집니다.

 

혹시나 개념이 햇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관련 용어를 한번 더 끌어왔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광고 용어

수익 발생 요인

CPC(Cost Per Click)

클릭 시

CPM(Cost Per Mille)

노출 시

CPA(Cost Per Action)

구매 시

 

 

CPA 모델을 적용한 블로거에서 상업적인 성격이 짙어지는 것이 당연하겠죠.

왜냐면 매출이 발생해야 수익이 발생하니까요.

그래서 CPA를 적용한 블로그 및 포스팅에서는 상품의 긍정적인 모습을 부각하고, 방문자들이 구매로 이어지게끔 유혹합니다.

 

 

CPC와 CPM 모델을 적용한 블로그나 사이트에서는 상업성이 약간 덜 합니다.

광고가 클릭이나 노출만 되어도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블로그나 사이트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죠.

 

CPC와 CPM을 자주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네이버, 다음의 메인화면입니다.

 

CPM/CPC 대표사례 - 네이버 다음 메인화면

 

CPM/CPC 대표사례 - 블로그 배너 광고

 

그리고 유투브 동영상 볼 때도 영상 앞에 잠깐 광고 나오는 거 있죠?

그것도 CPM / CPC광고 입니다.

 

그러면 그러한 광고들은 어떻게 다느냐?

유명한 해외 업체로는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정도가 있고요.

 

해외 CPC / CPM 업체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http://www.google.com/adsense

 

https://www.youtube.com/

 

국내 CPC / CPM 업체 - 리얼클릭, 네이버 애드포스트

국내에서는 리얼클릭 / 네이버 애드포스트 정도가 있습니다..

http://www.realclick.co.kr/

 

http://adpost.naver.com/main.nhn

 

광고 단가는 확실히 해외 업체인 구글 애드센스나 유투브가 좋아서

여건 되면 구글 애드센스나, 유투브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관심 있는 수익 모델로 시작해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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